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대학생이면 무료! 반드시 챙겨야 하는 학생 무료 라이선스, 프로그램 6가지
    카테고리 없음 2019. 10. 25. 00:36

    대학생이면 무료! 반드시 챙겨야 하는 학생 무료 라이선스, 프로그램 6가지

    대학생 메일 계정을 가지고 있는 경우, 많은 유용한 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    일부 대학교의 경우 졸업해도 메일을 남겨 놓는 경우도 있고, 개인 휴학이나 군 휴학을 한 경우에는 생각보다 많은 유, 무료 라이선스를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데요.

    그중에서 정말 쓸만한 것들을 6개를 뽑아보았습니다.

    1. Window 10 Education

    대부분의 대학교가 제휴를 맺어 윈도우 10 에듀케이션을 설치받을 수 있습니다.

    다만 발급받은 인증키는 개인적으로 저장해 두어야 합니다. 31일 이후에 인증키를 다시 설치하려면 결제해야 합니다.

    다만 정품 윈도우를 설치한 경우에만 에듀케이션 버전으로 승급할 수 있습니다.

    https://event.eventservice.co.kr/microsoft/2017/00/web/0223_win10.html

    2. Microsoft Office Word, PowerPoint, Excel

    대부분의 대학교가 제휴를 맺어 마이크로소프트 시리즈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주기적으로 학교 계정을 인증하는 경우는 생길 수 있습니다. 학교 행정실에 문의하거나, 학교 사이트에서 손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.

    서울대학교의 경우 학교 메일링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마이크로소프트 프로그램들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.

    라이선스는 개인당 PC 5대까지 지원되기 때문에, 다양한 기기에서 부담 없이 설치할 수 있습니다.

    https://www.microsoft.com/ko-kr/education/products/office

    3. 구글 클라우드 및 구글 포토 용량 무제한

    위와 달리 학교에 따라서 가능할 수도 있고, 가능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. 학교가 구글 GSuite와 계약한 경우입니다.

    서울대의 경우 원래는 마이크로소프트와 메일을 계약했는데, 2019년 7월부터 구글과 계약하면서 수혜를 볼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.

    학교의 메일 계정을 홈페이지에서 구글 메일로 이전한 뒤, 학생 계정으로 구글 드라이브를 로그인할 경우 수혜를 받을 수 있습니다.

    일반적 클라우드서비스와 달리 용량이 정말 무제한이라는 점에서 매력적입니다.

     

    4. Notion 에듀케이션

    https://www.notion.so/

    에버노트와 비슷한 노션 앱은 일종의 메모 도구입니다.

    에버노트의 자료들을 손쉽게 이전해올 수 있으며, 윈도우, 아이폰, 안드로이드, 맥, 웹 등 다양한 작업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는 편리한 메모 프로그램입니다.

    더욱이 에버노트보다 동작 속도가 빠르며 다크 모드를 지원합니다.

    노션은 기본적으로 다달이 결제하는 유료 프로그램이었는데, 학교 이메일로 인증하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2019년 9월 18일부터 변경되었습니다.

    ac.kr 도메인 등을 감지하기 때문에, 대학교가 노션과 제휴를 맺지 않아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    노션은 Q&A에서 사용자가 졸업한 경우라도, 학교 메일이 살아있는 한 계속 학생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도록 밝혔습니다.

    다만, 새 기기에서 로그인할 때 학생 메일에서 인증 번호를 확인하고 그것을 입력해야 하는 제약사항이 있습니다.

    https://www.notion.so/Notion-for-students-teachers-adc631df15ee4ab9a7a33dd50f4c16fe

    5. JetBrains 학생 무료 라이센스

    젯브레인은 인텔리제이 등 강력한 개발 도구를 배포하고 있습니다.

    파이선을 개발할 수 있는 Pycharm, C 계열을 개발할 수 있는 Clion, 자바를 개발할 수 있는 IntelliJ IDEA 등을 사용하면 코딩이 매우 편리합니다.

    다만 이 프로그램들은 개개의 프로그램이 연 199 달러, 전체 툴이 연 649 달러이므로 상당한 고가입니다.

    하지만 학생 계정을 사용하여 교육용으로 인증하면, 해당 툴들을 무료로 자유롭게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.

    이클립스 같은 무료 툴보다 상당히 개발하기 편하고, OS 상황에 따라서 비주얼 스튜디오보다 더 개발하기 편한 경우도 많습니다.

    https://www.jetbrains.com/student/

    6. Github 학생 라이선스

    과거 깃허브에 프라이빗 레포지터리를 개설하기 위해서는, 다달이 유료 결제를 해야 했습니다.

    이때, 학생이라면 깃허브 에듀케이션을 인증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.

    깃허브 에듀케이션을 사용하면 프라이빗 레포티저리를 무제한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.

    비록 2019년 이후부터 무료 유저에게도 프라이빗 레포지터리 (콜라보레이터 3명 이하)를 공개했지만, 여전히 깃허브 에듀케이션은 유용합니다.

    깃허브 에듀케이션을 사용하면 프라이빗 레포지터리를 콜라보레이터의 제한 없이 생성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.

    https://education.github.com/pack/offers

    댓글 0

Designed by Tistory.